티스토리 뷰




Level. 2



낯선 사람이 육지에 있다. 당신은 동물의 힘을 사용해서 숲을 통과하는 길을 찾고 낯선 방문자를 만나라.
오두막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안을 들여다볼 방법을 찾아라.
레벨2의 시작은 오두막이다. 아마 포카혼타스 부족이 살고 있는 원두막이 아닐까 싶다. 시작하자마자 포카혼타스는 아버지와 함께 오두막 안으로 들어가버린다. 덩그러니 남아있는 미코에게 메시지가 뜬다. 안으로 들어가 살펴볼 방법을 찾아야 한다. 바로 앞에 있는 오두막 문으로는 미코가 들어갈 수 없다. 미코는 다른 방법을 동원해서 오두막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오두막 입구 바로 앞에 있는 나무를 타고 올라간다. 그리고 오두막 지붕 위에 도착해서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오두막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있다. 구멍 속으로 쏙 들어가 회의하는 장면을 들여다보자.




Powhatan : 좋은 소식이 있어. 코콤이 너에게 청혼하려고 해.
Pocahontas : 하지만 아빠.
Powhatan : 코콤은 맹렬한 전사이고 강력한 리더야.
Pocahontas : 하지만 저는 다른 길이 있을 거라고 믿어요.



포카혼타스와 아빠의 대화가 끝나면 실루엣이 사라지고 다시 미코 입장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데, 그릇이 길을 막고 있다. 그릇은 밀어서 아래로 떨어뜨려 깨뜨리고 쭉 진행하다보면 바닥으로 내려갈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 다시 오두막 출입구를 통해 빠져나가면 포카혼타스가 밖에 나가 있다. 그러면 이제 미코를 동반한 포카혼타스의 여행이 다시 시작된다.






1. 다람쥐
당신은 다람쥐의 영혼을 얻었다. 이제 당신은 숲을 가로질러 나무에 올라갈 수 있다.
레벨2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동물은 다람쥐이다. 진행하다보면 작은 굴이 큰 바위로 막혀있고, 다람쥐 두마리가 굴에 들어가고 싶은데 못 들어가서 어쩔 줄 몰라하고 있다. 절벽은 높고 나무만 있어 포카혼타스는 진행 불가. 미코의 입장에서 전환하여 나무를 타고 올라간다. 첫번째 줄 가운데 캡쳐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에 작은 굴이 있으니 그 쪽으로 달려간다.
그러면 자동으로 아래 바윗돌로 막혀있는 굴로 내려가게 된다. 그리고 바위를 밀어 왼쪽으로 굴리면 막혀있던 굴이 나타나고 다람쥐들이 무척 기뻐한다. 그러면서 포카혼타스는 다람쥐의 영혼을 획득. 다람쥐의 능력은 나뭇가지에 매달려 올라갈 수 있는 능력이다.


다람쥐의 영혼을 얻었으니 이제 그 능력을 사용해보자. 마침 미코가 밀어낸 바위를 나뭇가지가 있는 곳까지 좀 더 밀고, 포카혼타스는 바윗돌위에 올라서 점프를 하면 나뭇가지에 매달릴 수 있게 된다. 매달린 상태에서 화살표 ↑를 누르면 나뭇가지 위로 올라가서 선다. 또는 매달린 상태에서 화살표←, →를 번갈아가며 누르다보면 포카혼타스가 앞뒤로 몸을 흔든다. 다음 나뭇가지로 건너뛰기 위해 몸을 움직이는 것이다. 미코처럼 나무를 직접 타고 올라갈 수는 없지만 이렇게 나뭇가지가 있다면 포카혼타스가 타고 매달릴 수는 있다.


그 후 진행하다가 위에서 아래로 곧장 떨어지는 구간이 있다. 떨어지면 아래는 물이 있으니 데미지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미코의 입장에서 폭포로 떨어지면 어차피 알아서 허우적거리다가 뒤로 자동으로 간다. 미코가 있는 위치에서 왼쪽에 있는 굴 안으로 들어가면 이런 숨은 동굴이 나타난다. 오른쪽 위에 있는 통나무를 아래로 떨어뜨리고 쭉 진행. 사실 나는 여기서 막혀서 동굴 진행은 못 했다. 이 어두운 동굴에 들어가 맨 위로 가면 새의 깃털 두 개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포카혼타스가 이 동굴에 진입하는 방법을 내가 못 찾았다.




2. 물고기
당신은 물고기의 영혼을 얻었다. A를 눌러 더 빠르게 수영을 하라.
폭포 구간에서 포카혼타스가 바로 오른쪽으로 진행할 수도 있겠지만 물안으로 한번 들어가보자. 물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다보면 좁은 길목에 바위가 꽉 끼어있어서 물고기들이 나아가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포카혼타스가 헤엄쳐서 큰 바윗돌을 왼쪽 앞으로 밀어내면 길이 뚫리면서 물고기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그러면서 물고기의 영혼을 얻게 된다.
물고기 영혼의 능력은 수영을 좀 더 빨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 없어도 크게 지장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레벨1에서 수달을 도와주고 수달의 영혼을 얻어 수영 자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애초에 물 안에 들어가면 포카혼타스의 움직임이 더욱 더뎌진다. 물 속에선 이미 자동으로 우측 상단에 수달의 아이콘이 뜨는데, 그 상태에서 A를 누르고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헤엄치면 물고기 아이콘으로 전환된다. 하지만 딱히 물고기 능력이 없어도 아쉽진 않다고 생각한다.



물고기의 능력을 얻고 바로 뭍으로 올라오면 이런 나무로 만든 지렛대가 있다. 미코로 전환하여 나무 지렛대의 왼쪽에 서 있고, D를 눌러 포카혼타스로 돌아간다. 그리고 나무 오른쪽에서 S를 눌러 점프하면 미코가 아주 높게 점프하여 오른쪽 땅으로 던져진다. 앞으로도 이 지렛대는 몇번 더 등장할 것이다.



■ Grandmother willow
지구의 떨림이 느껴지는구나, 아이야. 이방인들이 우리 땅에 찾아왔어. 나의 가지(나뭇가지)를 밟고 올라가서 뭔지 확인하렴.
레벨2에서는 몇가지 이벤트가 있다. 포카혼타스가 진행하다가 버드나무 할머니를 만난다. 버드나무 할머니는 그녀에게 낯선자들이 우리 땅에 찾아왔다며 자신을 밟고 올라가 그걸 확인하라고 말해준다. 그 메시지를 받고 난 뒤 버드나무 할머니의 나뭇가지를 밟고 차근차근 위로 올라가자.




버드나무 가지를 밟으며 차근차근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별거 없긴 하지만 이벤트 발생. 거대한 범선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나가고, 포카혼타스는 그걸 묵묵히 지켜본다. 배가 지나가고 나면 그때서의 의문문의 메시지가 뜬다. 그 짧은 순간을 보고 난 뒤 아래로 내려가 반쯤 빼꼼히 모습을 드러낸 메달 획득. 하지만 문제는 난 이 메달의 쓰임새를 잘 모른다. 게임 진행하다보면 중간 중간에 보여서 먹긴 먹었는데 이 메달을 얻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게임을 클리어할 때까지 전혀 파악하지 못했다.





레벨2에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구간이다. 가만 보면 포카혼타스 게임에서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건 진짜 괜히 있는게 아니다. 세이브 포인트를 지난 다음에는 반드시 어렵거나 뭔가 특별한 일이 있다. 이 세이브 포인트 앞에서부터는 바로 바로 점프하거나 잘 매달려서 지나가야 한다. 잘못 해서 떨어지면 데미지를 입는 정도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냥 바로 절벽이다. 떨어지면 바로 컨티뉴 화면이 뜨는 것이다.
이 어려운 구간을 잘 지나치고 나면 세번째 캡쳐 이미지와 같은 곳이 나타난다. 포카혼타스로 진행하기 전에 미코의 입장이 되어 미리 코스를 탐방해봤다. 왼쪽으로 가면 존 스미스를 만나고 오른쪽으로 가면 늑대와의 경주가 기다리고 있다. 미코 입장에서 게임할 때 장점은, 코스를 답사하는게 가능하다는 것이다. 너구리 입장이기 때문에 존 스미스를 비롯하여 다른 인간들과 마주쳐도 공격 당하지 않는다. 존 스미스 역시 미코가 꽤나 가까이 다가갔지만 전혀 반응이 없다.



3. 늑대
경주를 하여 늑대보다 더 빠르게 그의 굴에 도달해 그의 영혼을 얻어라.
존 스미스를 만나기 전 먼저 오른쪽으로 진행하여 늑대와의 경주를 해야한다. 가다보면 늑대가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진 않고 그림자로 나온다. 오른쪽 위쪽으로 포카혼타스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메시지가 뜨면서 경주가 시작된다.





늑대의 영혼은 당신에게 소리없이 가는 능력을 선사해 주었다. 화살표 ↓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가보아라.
늑대영혼의 능력을 사용하여 덤불 아래로 가는걸 시도하라.
만약 늑대보다 더 늦게 가면 도착해도 늑대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메달만 있을 뿐이다. 하지만 늑대보다 더 빨리 도착하면 굴 끝에 늑대가 기다리고 있다. 이 때의 늑대는 그림자가 아닌 실제 모습을 드러낸다. 늑대를 이기고 늑대의 실제 모습을 보는 것과 동시에 늑대의 영혼을 얻는다. 늑대영혼의 능력은 기어서 몰래 살금살금 가는 것이다. 화살표 ↓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가면 기어서 갈 수 있다. 늑대의 영혼을 얻기 전에는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제 다시 왼쪽으로 돌아가 존 스미스가 있는 곳으로 가자. 늑대의 영혼을 얻지 못하면 포카혼타스는 존 스미스에게 갈 수 없다. 늑대에게서 얻은 능력으로 바로 쭈그리고 앉아 살금 살금 건너가자.



■ John Smith
드디어 포카혼타스가 존 스미스를 만났다. 둘이 조우하고 나서는 포카혼타스가 가는 쪽으로 존 스미스가 쫄쫄 따라온다.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바위가 서 있어서 막혀 있는 구간이 나온다. 둘이 같이 가서 자동으로 바위를 밀어서 눕히고, 그러면 길이 연결되어 왼쪽으로 갈 수 있다. 그리고 가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자동으로 알아서 간다.









존 스미스는 낯선 곳에서 온 이방인. 포카혼타스를 처음 봤을 때에도 총구를 겨누더니, 왼쪽에 사슴을 보고 또 바로 총을 겨눈다. 그리고 포카혼타스가 이를 제지하고, 둘은 초원을 계속 달린다. 애니메이션에서도 둘이 남자주인공, 여자주인공인지라 금세 사랑에 빠졌고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금방 사랑에 빠졌다.
둘은 사슴과 함께 달리다 이젠 둘이서 해바라기 꽃밭을 달리고, 나무로 빽빽한 숲을 달리다가 절벽 끝에 다다른다. 이 절벽은 레벨3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곳이다.



Pocahontas : 난 가야해요.
John Smith : 내가 당신을 언제 다시 볼 수 있을까요?
Pocahontas : 제가 당신을 찾아낼게요.
해가 질 무렵, 이 절벽에서 둘은 짧게 대화를 나눈다. 그리고 레벨2는 끝.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포카혼타스 리뷰 4편 중 3편 보러가기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포카혼타스(Pocahontas) 리뷰 3/4
Level. 3 새로 온 자들이 무엇을 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조심하라. 그들은 존 스미스만큼 친절하지 않다. 포카혼타스, 마을 밖은 안전하지 않아. 그리고 백인은 우리의 적이야. 우린 이 낯선 침입자
clickclick123.tistory.com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포카혼타스(Pocahontas) 리뷰 4/4 (0) | 2021.03.13 |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포카혼타스(Pocahontas) 리뷰 3/4 (0) | 2021.03.12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포카혼타스(Pocahontas) 리뷰 1/4 (0) | 2021.03.10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정글북(The Jungle Book) GEN 리뷰 -하- (0) | 2021.03.09 |
추억의 고전게임 디즈니 정글북(The Jungle Book) GEN 리뷰 -상- (0) | 2021.03.08 |
- Total
- Today
- Yesterday
- 추억의고전게임디즈니
- 가든스케이프
- 헛간꾸미기게임
- 추억의고전게임디즈니알라딘
- 히든오브젝트게임리뷰
- 팜스케이프게임리뷰
- 디즈니고전게임
- 디즈니추억의고전게임
- 포카혼타스게임
- 추억의고전게임리뷰
- hiddenobjectsgame
- 디즈니포카혼타스게임
- 저택의추억
- 디즈니포카혼타스게임리뷰
- ManorMemoirs
- 게임리뷰알라딘
- 고전게임알라딘
- 추억의고전게임알라딘
- 디즈니게임리뷰
- 포카혼타스게임리뷰
- 히든오브젝트게임
- 디즈니게임
- 고전게임리뷰
- 헛간꾸미기
- 히든오브젝트
- BarnYarn
- 디즈니추억의고전게임리뷰
- 추억의고전게임
- hiddenobjects
- 고전게임리뷰알라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