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이 트기 전, John을 구하기

존 스미스를 구하고 이 땅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태양과 경쟁하라.

Grandmother willow : 너는 너의 진정한 길을 알고 있지. 넌 그것을 따를 용기를 지녀야 한단다.

서두르렴. 존 스미스의 운명은 너에게 달려 있단다. 모든 동물들의 힘을 사용하여 일출을 이기고 이 땅을 파괴하는 전쟁을 멈춰다오.

포카혼타스 게임은 레벨3까지 있다고 했다. 태양과의 경쟁을 하는 이 부분을 레벨3의 일부분이라고 해야할지 별개의 레벨이라고 해야할지 좀 애매하다. 어쨌든 화면이 전환되었고 마치 숲이 불타는 것처럼 어두침침하면서도 붉은 기운이 감돈다. 포카혼타스는 시간의 흐름 순서대로 진행되고 있어 낮(레벨1) - 오후(레벨2) - 밤(레벨3) - 새벽(일출과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일출과의 경주를 시작하기 전 버드나무 할머니가 마지막으로 말해준다. 포카혼타스는 해가 완전히 뜨기 전에 존 스미스를 구하고 이 땅이 파괴되는 전쟁을 반드시 멈추도록 해야한다. 포카혼타스가 달리는 동안 새벽은 점점 밝아지고 해가 뜬다. 가운데 상단에 떠 있는 해는 점점 커지고, 나중에 해가 다 떠오르면 경주는 끝나고 만다. 시간을 측정해보니 대략 6분 정도였다.

이 경주에서는 모든 동물들의 능력을 사용해서 이 레이스를 빨리 달려야 한다. 모든 동물들이 골고루 나온다. 늑대 영혼의 능력을 이용하여 몸을 숙이고 살금 살금 기어가야 하는 구간이 있다.

다람쥐 영혼의 능력을 사용하여 나뭇가지에 매달려 점프해가기도 하고, 사슴 영혼의 능력을 사용해 평지는 가급적 빨리 달려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높은 곳에서 낙하할 때는 새 영혼의 능력을 사용해 천천히 떨어진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깃털을 확보해놓는게 좋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높은 곳에서 낙하하는 구간을 대비해 떨어지기 전 깃털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왜소한 이방인이 등장할 때는 A를 눌러 곰의 능력을 사용해 이방인을 쫓아낸다. 그리고 이 지렛대가 있는 곳에는 머지 않아 근처에 총을 든 이방인이 있다. 벌집을 떨어뜨려 벌들이 이방인을 공격하도록 한다.

모든 동물의 능력을 다 사용해야 하기에, 물 속을 헤엄치는 구간도 반드시 나온다. 그리고 포카혼타스 게임은 독수리가 나오면 거의 게임 끝부분에 다다랐다는걸 암시한다. 마지막으로 능력을 얻게 되는 동물도 독수리이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독수리와 만나서 독수리를 도와주고 능력을 얻는 부분은... 딱히 내 기억에 없다. 하지만 어느 순간 독수리의 영혼도 얻은 것으로 나온다.

여기에 도달하면 이제 자동으로 진행된다. 포카혼타스가 절벽 끝으로 달려간다. 포카혼타스 아빠가 존 스미스를 처형하기 직전 포카혼타스가 달려와 No!를 외친다. 가까스로 존 스미스의 죽음도 막았고, 전쟁으로 인해 땅이 파괴되는 것도 막았다. 이제 엔딩이다.

풀려난 존 스미스와 포카혼타스는 다시 숲 속을 달려 버드나무 할머니 근처에 도착한다. 하지만 영화 줄거리를 그대로 충실히 반영하여, 이 둘은 재회의 기쁨을 아주 잠시 나누고 존 스미스는 이 땅을 떠난다. 포카혼타스가 열심히 달려 떠나는 배를 바라보며 이 게임은 끝난다. 포카혼타스가 이 전쟁을 막았다. 그리고 크레딧이 나오면서 게임은 끝.

하지만 만약 주어진 시간을 초과하여 해가 뜨게 된다면?

같은 느낌으로 포카혼타스가 서 있지만 마을은 이미 황폐화되어있다. 당신은 너무 늦었다. 이 마을은 파괴되어버렸다... 쓸쓸한 메시지와 함께 끝. 그리고 컨티뉴 화면이 뜬다. Yes를 선택하게 되면 다시 경주를 시작한다. 세이브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죽으면 계속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끝으로... 포카혼타스 게임을 진행하면서 메달을 얻을 수 있다. 메달을 얻는 구간은 총 다섯 개.

레벨1 : 물 속

레벨2 : 버드나무 할머니의 나뭇가지를 딛고 올라가면 숨어있는 메달, 늑대와의 경주 후 늑대가 사는 굴에 숨어있는 메달

레벨3 : 총을 든 이방인 머리 위, 나뭇가지를 밟고 올라서야 얻을 수 있는 메달, 독수리 근처

열심히 해서 이 메달들은 모두 얻었지만, 이 메달이 있음으로 인해 어떤 효과를 얻는지는 게임을 다 클리어하고 난 다음에도 알 수 없었다. 메달에 대한 궁금증을 끝으로, 레벨 3개라 짧을 것 같았지만 의외로 체감 시간이 길었던 포카혼타스 게임 리뷰를 마친다.